본문 바로가기
후기/음식 후기 ( 내가 만들기)

호떡믹스로 호떡 만드는 방법

by 햄스버거 2020. 11. 13.

호떡믹스로 호떡 만드는 방법

 

여러분은 혹시 호떡 좋아하시나요?
저는 별로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요 갑자기 호떡이 엄청 먹고 싶을 때가 간혹 있어요!! 바로 오늘이 갑자기 호떡이 당기더라고요 그런데 주변에 호떡을 판매하는 곳도 없고 고민을 하던 도중 호떡믹스로 호떡을 만들면 어떨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마트로 달려갔습니다!!!
짜잔!! 처음 구매해본 호떡믹스입니다 가격은 2,700원 주고 구매했어요 왠지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막 들어요


 

마트에 가시면 다 팔 거예요!! 가격은 2,700원입니다 

 

안에는 호떡용 잼믹스와 호떡용 믹스와 건조 이스트가 들어 있습니다

 

일단 맨 처음은 건조이스트를 물에 넣어줍니다

 

물은 종이컵 꽉 찬 양이면 됩니다 설명서에 약간 미지근한 물을 부어주라고 해서 미지근한 물을 넣어줬어요

 

물을 다 부워줬어요 물량은 종이컵 가득 정도의 양이면 됩니다

 

그 후에 호떡믹스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주걱으로 잘 섞어서 주면 됩니다!! 

 

열심히 섞다 보면 이런 모양이 나오면 됩니다 한 5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잼믹스를 뜯어주시면 됩니다 

 

호떡을 최대한 펴서 그 안에 잼믹스를 넣어주면 됩니다 (장갑에 꼭 기름 발라주세요!! 아니면 달라붙어요)

 

역시 처음해본거 티 많이 나죠? 아주 망삘이 가득합니다 

 

호떡믹스에 잼믹스를 넣고 잘 모아주면 됩니다 

 

열심히 만들었어요 작게 만드니깐 6개 정도 나오더라고요 

크게 만든 2개는 처음 만들어서 좀 지저분하게 만들었어요 나머지 호떡믹스는 작게 만들었어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잘 붓고 한 덩어리를 얻어주세요 

 

뒤집게로 눌러주면 됩니다 저는 호떡 뒤집게 가 없어서 그냥 뒤집게로 눌러줬어요 확실히 호떡 전용 뒤집게 가 아니라서 그런지 엄청 눌러지진 않더라고요 

 

이런 식으로 호떡을 고문해 줍니다 꾹꾹 눌러주면 됩니다~

 

앞 뒷면 잘 구워주면 요런 모양이 완성이 됩니다 완성을 다하고 느낀 점은 잼믹스를 팍팍 많이 넣고 만드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저는 몰라서 잼믹스를 조금 넣고 만들었는데 잼믹스가 많이 없어서 맛이 없더라고요 여러분은 만드실 때 잼믹스 팍팍 넣고 만드세요 만들기는 쉬워요 금방 만들어요 나중에 한 번 더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