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이슈들/청년 각종 지원금

취업성공패키지 2단계 중도포기 방법, 중도포기 이유

by 햄스버거 2020. 11. 22.

취업성공 패키지 2단계 중도포기 방법, 중도포기 이유

 

 


취업성공 패키지 2단계 중도포기 방법!!

 

저는 학원을 단 이틀을 다녔었고요 70대 중반 선생님의 수업방식에 충격을 먹고 취성패에 현타가 와서

빠르게 중도포기를 했습니다. 

 

취성패 중도포기 방법을 빠르게 설명해드릴게요 그리고 중도포기했을 때 불이익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취성패를 하셨을때 담당 선생님께 연락을 드려야겠죠? 

저는 바로 상담사분께 연락을 드렸어요 1단계 상담사분은 불친절했지만 2단계 상담사분은 괜찮았어요 

저는 2단계 포기하고 바로 3단계로 넘어갔는데요 뭔가 제가 3단계로 넘어간다고 하니

굉장히 좋아하시는 것 같았어요? 기분 탓인지... 모르겠지만


상담사분께 그만둔다고 말씀드리고 학원에 연락을 해야 하는데요 저는 학원에 먼저 연락을 안 하고 

hrd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수강포기 신청을 했어요 

 

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HRD-Net

나에게 맞는 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학생이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근로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www.hrd.go.kr

바로 이 사이트에서 신청을 했습니다▲▲

 

일단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맨 위에 마이 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 

 

마이 정보 클릭해주시면 저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그때 마이 훈련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본인이 진행 중인 과정이 나옵니다 그 과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중도포기 신청을 벌써 완료를 해버려서 없는데 

비고에 보시면 아마 중도포기 신청이라는 게 있을 거예요 그걸 눌러주시면 수강포기는 끝입니다

 


저걸 끝내주셨으면 학원에다가 연락을 하면 됩니다 저처럼 수강포기 말고 먼저 학원에 연락을 하셔도 

상관은 없을 것 같아요 학원에 다가 그만두시는 사유를 이야기하면 됩니다 제가 수강했던 학원에서는 

수강포기를 하면 향후 4년 동안인가 다른 학원을 못 다닌다 본인이 엄청 손해라고 그러더라고요 

그런 이야기는 상담사님께 들은 적도 없고 인터넷 검색했을 때도 찾아볼 수 없어서 

그냥 상관없다고 하고 수강취소를 신청했습니다


그다음에 다시 상담사님께 말씀을 드리면 끝입니다 상담사님께 향후 4년 동안 수업을 못 듣는 거 맞냐고 물으니깐

상담사님이 비웃으시면서 말도 안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참고로 수강포기를 하시면 내일 배움 카드에서 20만 원이

빠진다고 합니다ㅠ 대신 카드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냥 원하는 학원 수강신청하시면 신청 가능하다고 해요!!

내일 배움 카드 안에 돈이 많이 들어있어서 20만 원 깎인다고 다른 수업 못 듣고 그런 건 아니라고 상담사님이 그러시더라고요 끙끙거리면서 맘에 안 드는 학원 다닐 바에는 그냥 빠르게 중도 포기하고 나오세요 진짜 유료 학원에 비해 

영.... 수업질이... 다른 지역도 똑같은지는 모르겠어요..다른 분들의 후기도 모두 듣고 참고하세요!!  


취업성공 패키지 중도포기 이유

 

 

취업성공 패키지가 굉장히 마음에 안 들었지만 꾸역꾸역 참고 참아서 약 이틀 정도 전기기능사 

학원을 다녔었어요 학원을 일단 거의 한 달을 기다렸기 때문에 느낌이 굉장히 싸했지만 

수강신청을 하고 다녔죠

 

시나 싸한 느낌은 맞아떨어지더라고요 단 강사님의 나이가

...ㅎㅎ 70대 중반이시더라고요 나이가 많다고 수업의 질이 떨어지거나 그런 건 당연히 아니겠지만

저희 강사님은 수업시간에 설명을 해주시지만 우리는 다 완전 초보인데 혼자 계속 

수업하시고 약간 꾸역꾸역 시간을 채운다는 느낌? 그냥 혼자 계속 중얼중얼 수업하세요 

 

보통 설명을 해주고 그다음 문제를 풀어보거나 하지 않나요? 제가 다닌 모든 학원은 대략 그런 방식이었는데

여기는 그냥 70대 선생님이 계속 중얼중얼 그리고 필기 합격하게 도와주는 건 내가 아니다 여러분의 몫이다

이런 개소리를 하시고 필기 합격하는 건 저의 몫이기도 하지만 강사님이 틀은 잡아주셔야 하는 거 아닌가요?

 

그리고 점심시간에 뭘 드시고 체하셨는지 계속 속이 아프다 어지럽다면서 저희에게 이야기를 하시고 

그걸 수업 끝날 때까지 계속하신 것 같아요 또 자기 이야기 많이 하시고

솔직히 엄청 잘 가르칠 거라고 생각은 안 했지만 중간은 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정말 충격과 공포입니다. 저뿐만이 아니라 다른 분도 중도포기하셨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국민들의 세금으로 정부에서도 취업을 잘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 아닙니까?

 

진짜 이런 식으로 학원 관리하시는 건 아니지 않을까요? 그냥 2단계는 다 이런 학원뿐이 없을 것 같고

시간만 버릴 것 같아서 그냥 알바를 하는 게 맞다고 느끼고 중도포기를 했습니다 

 

진짜 취성패 하시는 분들 정말 잘 생각하시고 신청하세요 저처럼 시간 버리시지 마시고

취성패 정말 쓰레기입니다 진짜 화딱지가 너무 나요 다른 분들은 저처럼 시간 버리시지 마시고 

꼼꼼하고 깊게 진짜 취성패가 필요한가 생각해보시고 하세요 

저처럼 가볍게 생각하면 망합니다 특히 학원이 별로 없는 동네는 진짜 비추천합니다


 

da54262.tistory.com/85

 

취업성공패키지 완전 비추천 취성태 후기

취업성공패키지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취업 성공패키지를 현재 진행 중인 1人입니다 현재 학원은 등록만 하고 다니지를 못하고 있어요. 학원등록은 무려 8월 중순에 했는데 진짜 눈물이.

da54262.tistory.com

 

제가 적은 취성패에 관한 생각입니다 가볍게 한 번 읽어보세요!!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