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나의 경험들

LG이노텍 아르바이트 후기 계약직

by 햄스버거 2021. 1. 27.

LG이노텍 아르바이트 후기 계약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노 텍으로 유명한 아르바이트인 lg이노텍 아르바이트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꽤 긴 중국 교환학생생활로 모아둔 돈이 너무 없어서 돈을 벌기 위해 추노텍으로 유명한 이노텍에 지원을 했었어요

돈이 뭐길래...★ 여러분은 돈 많이 모으세요ㅠ

공장일은 처음 해보는 건데 생각보다 잠 패턴을 바꿔가며 일하는 건 너무 힘든 일입니다 

정말로 이노텍.... 비추천~

 

들어간 과정★

 

이노텍을 들어간 과정은 그냥 알바천국을 통해서 입사를 했습니다 알바천국에다가 연락하고 하루 만에 연락 오고 

그다음 날인가 면접보고 면접은 근본 있게 페이스톡으로 했어요 대충 한국인이다 사람이다 손가락 있다

이런 식으로 이야기했고(농담임) 솔직히 면접은 사람이면 다 붙여주는 듯? 참고로 외국인은 안 뽑습니다 

그다음 날인가? 또 순천향병원인가 거기서 검사를 했어요 그리고 합격했습니다 

이렇게 쉽게 합격을 한건 처음이라 어안이 벙벙~

 


입사를 하시면 이런 식으로 교육을 대강 하고 조를 편성해줍니다 

c4,1a 이런 식으로 나눠서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은근히 여성분도 있었어요 

 

참고로 저날 밥도 안 줬음 배고파서 진지하게 다 부셔버리고 싶었습니다 

저는 c4에 걸리게 되었어요 

 

그리고 다음날인가 이런 사원증을 받았어요 이걸로 밥도 먹고 차도 타야 하므로 잃어버리면 안 됩니다 

 

일의 난도 ★

 

 

제가 하는 일은 별로 어려운 건 없었어요 이노텍이 꼴에 자기들 정보 빼갈까 봐 

제가 무슨 일을 했는지 알려드리면 신고당할 수도 있고 무섭기 때문에 대강 말할게요 

저는 기계 쪽 일을 했어요 일은 진짜 하루면 배우는 정도? 난도는 쉽고요 

다른 일도 엄청 어려운 느낌이 드는 건 없는 거 같아요 같이 일한 동기도 금방 배우더라고요

 일은 한국인이고 한국어만 알아들으면 문제없는 거 같아요 어차피 반복적인 일이기 때문에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고 다 적응을 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일하는 동료 ★

 

나이 때는 20대 초반 30% 20대 중후반 40% 30대~ 30%

은근 나이 때 많은 분도 있었고 나이는 다양합니다 일하는 사람들과는 굳이 친해질 필요를 못 느껴서 

언니 한 명이랑 동생 한 명만 친하게 지냈어요 여자들의 뒷담만 오지는 줄 알았는데 남자들도 

뒷담이 심하더라고요 물론 아줌마에 비해서는 아무것도 아니지만

그리고 20대 초중 남자들 허세가 심한 남자들이 진짜 너무 많아요 ㅠㅠ

막 자기 예전에 6천 벌었다 자기 게임에 몇 억 썼다 넣었다 말도 안 되는 허세가 얼마나 심한지

다들 허세가 어마 어마합니다 저는 허세 없는 동생이랑만 친하게 지냈어요 ㅎㅎ

제 친구들은 허세 1도 없는데 공장 아이들은 허언이... 얼마나 심한지 일하는 것도 짜증 나는데

저런 거 듣고 있으면서 현타도 많이 오고 내가 여기서 이딴 말을 듣고 있어야 하나 이러면서 ㅎㅎ 돈을 그리 많이 버는 사람들이 여기서 왜 주야간을 하고 있는지 어떻게 20대 초반 중반 얘들이 재산이 몇억을 가지고 있는지 에휴...

참고로 여자애들은 공주병 ㅠㅠ 진짜 괴로웠어요 남녀 모두 정상이 별로 없는 기분

대학생들이 휴학하고 가볍하게 하는 그런 느낌인 줄 알았는데 은근 나이 많은 사람도 많고 뒷담도 얼마나 심한지

최대한 안 엮이려고 노력하면서 지낸 거 같아요 나머지 분들은 착하고 순둥순둥 해서 재미있게 일했어요 

반장 조장님도 착한 편이고 어차피 다 금방 나갈 사람들이니깐 별로 화를 안 내시는 느낌?

정직원들도 나쁘지 않았어요 딱히 차별하는 것도 없고 쏘쏘

 

이노텍 밥 ★ 

 

이노텍은 밥은 맛있는 편인 거 같아요 그냥 대기업들은 대부분 밥은 맛있는 편인 듯?

예전에 삼성 쪽에서 아르바이트했을 때가 있었는데 그때 밥도 진짜 맛있었거든요 밥은 만족합니다 

 

이노텍 ★

 

그림 싱크로율 100000%

이노텍에서는 방진복을 입고 일을 하는데요 옷을 입고 그위에 옷을 또 입으니 너무 답답하고

불편했어요 참고로 화장은 일절 못해요 선크림도 안 바르고 일했습니다 선크림도 금지!!

옷도 남이 입었던 거 빨아서 주는 거라 찝찝하고 옷이랑 신발도 훔쳐가서 ㅎ

저번에 신발이랑 옷이 털려서 얼마나 기분이 더럽던지 아휴

여성복 남성복이 따로 없어서 사이즈가 굉장히 커요 저도 옷이 너무 커서 주체가 안되더라고요

 

(참고로 방진복을 입고 일해서 무척 더워요 저는 한겨울에도 그냥 반팔에 편한 바지 롱 패딩 숏 패딩만 입고 다녔어요 

혹시 입사하시는 분들은 꼭 반팔 챙겨가세요 아디다스 바지는 안된다고 하는데 저는 그냥 입었어요 

그냥 고정도는 눈 감아주는 듯 대신 찢어진 청바지는 안됩니다!! 여성분들도 치마 안돼요)

 

이노텍은 쉬는 시간이 굉장히 짧아요 일도 계속 서 있어야 해서 영... 힘들고 

월급은 260~300 사이로 주는데 제가 예전에 일했던 곳이랑 월급 차이도 많이 안 나고 

야간 근무까지 했는데 ㅂㄷㅂㄷ 

그 고생을 했는데 현타가 많이 오고 열심히 살고 공부해야겠다고 자책이 많이 드는.. 그런 아르바이트였습니다 

남자분들은 이노텍 보다는 현차 촉탁이나 삼성 sdi 거기도 계약직 있거든요 그거 하세요 

현차 촉탁직 진짜 일 편하고 진짜 좋아요 월급도 많이 주고 삼성 sdi도 이노텍이랑 비교하면 거의 선녀급입니다 

 

이노텍은 계약도 한 달에 한 번씩 하고 자기들 필요할 때는 빌빌거는데 필요 없으면 가차 없이 버립니다 

이번에 떡값 안 주려고 대거 잘랐다는 소식을 듣고 역시 이노텍 근본 없다 생각이 들었어요

 

그만둔 지 꽤 됐지만 혹시나 가실 분들 그리고 저의 추억이 생각나서 한번 글을 써봅니다~

일은 추천 안 해요~현자랑 삼성 sdi 롯데 계약직 추천드려요 거기가 만배 편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