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자격증 합격 방법

한국사 2급 2주만에 합격하는 방법

by 햄스버거 2020. 9. 10.

한국사 2급 2주만에 합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사 2주 만에 합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횡설수설 필력 사과드려요. 그래도 최선을 다해 꿀팁 정리했오오요)

 

시간 절약을 위해 빨리 요약해서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빨간색으로 핵심만 칠했어요요요

 

사실 말이 2주지 사실 저는 일주일 만에 합격했다고 생각해요. ㅎㅎ 너무 놀아서…. 어쨌든 

 

저의 합격 팁을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그러기 전에 일단 저의 스펙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한알못 중에 최고였고 이순신 세종대왕 이렇게 굵직굵직한 것만 알지 무엇을 했는지 무슨 책을 썼는지 디테일한 건

 

몰랐어요. 진짜 고려 고구려 차이도 몰랐습니다. 너무 부끄럽긴 한데 ㅠㅠ 진짜 노베이스였어요 그러다가 한국사 3급이

 

필요해서 이번 연도 46회 한국사를 쳤습니다. 이러면 어? 한국사 좀 공부했으면서 2급 2주 합격이라는 거야? 아예 노베

 

이스가 아니잖아 라고 생각하실 거 같긴 한데 사실 한국사라는 게 휘발성이 좀 강해서(제 생각입니다) 1급 준비했을

 

 책 보는데 진짜 기억이 거의 안 났습니다…. ㅎㅎ 정리하자면 46회 한국사를 치기 전에는 고려와 고구려의 차이도 모

 

르는 완전 바보였고 46회 한국사를 쳐서 그나마 조금 나아졌다 이 정도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한국사 1급을 받고 싶었는데 제 기준 큰 시험을 보고 거의 이주 만에 공부를 하려니 집중이 너무 안 되고 너무 놀

 

 

 싶어서 일주일은 거의 놀았다고 보시면 돼요 ㅠㅠ. 그 때문에 2급을 받았지만... 

 

 

어쨌든 2주 제가 공부한 방법대로 빠짝 하시면 백 퍼센트 1급 합격합니다!! (근.자.감)

 

 

◎한국사 완전 노베이스◎

 

일단 한국사 하면 가장 유명하신 분 있죠. 최태성 선생님의 한국사를 꼭 봐야 해요 

 

왜냐면 노베이스는 한국사의 흐름을 모르기 때문에 무작정 기출문제를 보고 공부하는 게 진짜 너무 힘들어요. 일단 흐름

 

을 타면서 이해를 하셔야 편합니다 

 

 

 

2주니깐 14일 정도로 잡으시고 책이 40강으로 구성되어있거든요. 거기에 맞게 일주일은 기초를 정리하는 거로 하시고 

 

5일 안에 인터넷 강의를 다 보시는 걸로 목표를 잡으세요. 1.5배속으로 하시면 그나마 견딜만해요. 5일이 힘드시면 7일

 

 잡고 보시면 돼요 (여기서 핵심은 7일 안에 꼭 다 보셔야 해요

www.youtube.com/watch?v=kE_GacsabWQ&list=PLE7ogCa1_I6ss6t1ABpMqquwmtCZljdjY&ab_channel=%EC%B5%9C%ED%83%9C%EC%84%B11TV

 

↑최태성 선생님 인터넷 강의입니다 노베이스이신 분들은 그냥 끝까지 길어도 다 보세요!! 

 

 만약에 1강을 다 들으셨으면 간단히라도 머릿속에 정리를 꼭 하셔야 해요 ▼▼▼

 

 

최태성 책 구매하면 이것도 같이 있잖아요 여기 적힌 내용의 흐름을 대충이라고 보세요 

 

꼼꼼하게 오늘 다 외워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여기 있는 내용만 보세요. 간단하게 훑으면서 보세요 

 

 

 

그리고 이런 식으로 문제가 있거든요 

 

문제를 풀 때도 답만 체크하는 게 아니라 

 

♣예를 들어서♣ 

 

1. 조선 노동 총동맹의 주도로 추진되었다 (x) 

 

2. 진주에서 시작되어 전국으로 확산되었다 (조선 형평사) 

 

3. 국민의 성금을 모아 국채를 갚고자 하였다. (서상돈 대구 1907) 

 

 

이런 식으로 답만 체크 하시는 게 아니고 문제를 보고 누가 했는지 어디 지역인지 등등을 적으시면서 꼼꼼하게 문제

 

를 풀어야 해요 모르는 건 1번처럼 그냥 x 처리를 하거나 넘어가시고 아래에 답을 보시면서 맞혀보시면 돼요 

 

 

↑ 이것까지 푸시면 1강 공부 완료입니다 

 

처음부터 다 외워야지 이런 생각은 절대 하지 마세요 어차피 기출 문제 회독 하면 다 외워져요 

 

 

이걸 40강까지 반복하시면 끝!!!!

 

너무 힘드시면 강의 듣고 그 칠판에 흐름 정리해둔 것만 보셔도 괜찮아요 

 

그리고 40강 중에 아는 문제나 쉬워 보이는 건 인강 듣지 마시고 칠판에 적힌 흐름 꼼꼼하게 보시는 것도 좋아요 

(우린...시간이 넘 없잖아요 2쥬...)

 

※기출 문제 회독 완전 중요 초 중요※

 

 

 

저는 에듀월 한국사로 공부를 했습니다. 그냥 나쁘진 않아요!! 쏘쏘 

 

제 생각에는 기출문제집은 다 그 나물에 그 밥 같아요 기출은 문제집을 구매하셔도 되고 프린트하셔도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문제집을 구매하셨으면 좋겠어요. 문제 해설도 잘되어있고 깨끗하게 사용하셔서 

 

중고로 판매하시면 되니깐요^.^

 

 

기출문제도 답만 체크하시지 마시고 1번~5번 답을 다 적어보세요. 이것만 하셔도 합격합니다

 

(책에 적지 마시고 공책에다 적으면서 푸시는 게 나중에 회독할 때 더 편하고 중고로…. 판매도 가능합니다. ㅎㅎ) 

 

 

 

저는 시간이 없어서 문화재는 따로 못 외웠는데 기출문제 보면서 공부해서 다행히…. 그 파트는 다 맞혔어요!! 

 

시간이 있으시면 문화재파트 보셔도 되지만 우린 시간이 없잖아요 그냥 기출 열심히 회독하면 맞힐 수 있어요 

 

 

 

기출이 사실 진짜 중요해요. 문제 패턴이 거의 비슷해서 저는 2강 정도 빼고 모두 다 봤지만 사실 1회 독도 제대로 못 했

 

고 개인적으로는  1강에서 마지막까지 2회독~3회독 정도 해주는 게 가장 좋을 거 같아요 

 

저는 아쉽게도 2급이지만 일주일에 6시간에서 7시간 공부했고 마지막 날에는 9시간 정도 공부했습니다. 처음 한주는 ㅠ

 

ㅠ 거의 놀아서 놀면서 인터넷 강의를 반 정도 봐 둬서 3일 정도 미친 듯이 20강을 다 봤고요 나머지 4일을 기출을 봤습

 

니다 2급이라 아쉬워요 ㅎㅎ여러분은 1급 합격하세요!!

 

여러분 (2주기준) 벼락치기니깐 노베분들은 하루에 6시간씩은 공부해야 해오요용

 

www.youtube.com/watch?v=HrKDXqyirds&ab_channel=%EB%A9%94%EA%B0%80%EC%8A%A4%ED%84%B0%EB%94%94%EB%B6%81%EC%8A%A4

기출은 메가스터디 강사님 강의를 들었어요.

 

선생님이 꿀팁도 많이 알려주시고 시간은 길지만 저는 1.5배속 해서 봤어요. 보는 거 추천합니다 

 

 

 

§요약§ 

 

1. 최태성 선생님 강의 다 듣기 

 

2. 부록 흐름 다 외우기 (칠판 그림)

 

3. 최태성 선생님 문제집에 있는 문제 꼼꼼하게 풀고 별채 우기 하기 

 

4. 시간이 없다면 부록 흐름이라고 꼭 외우기 

 

5. 기출문제 풀기 역시나 문제 꼼꼼하게 풀기 ★진짜중요★ (한유진 선생님 기출강의 듣기) 

☆이걸 꼭 하셔서 1급이든 2급이든 받을 수 있어요☆ 

 

 

이 정도면 1급 합격합니다. 2주만 꼼꼼하게!!! 하게요 기출이중요합니다 

 

 

 

§노베이스 아님§

 

노베이스가 아니시라면 기출문제집만 구매하셔서 

 

한유진 선생님인가 보시면서 인강 문제 꼼꼼하게 보시면서 공부하시면 1급이든 2급이든 가능하실 거 같아요 굳이 최태

 

성 선생님 인강을 안들어도 상관없을 거 같아요 

 

역시나 기출문제 회독이 엄청 중요합니다.

 

모두 모두

@ㅍr이팅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