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자격증 합격 방법

산업안전 산업기사 필기 2주만에 합격방법 후기

by 햄스버거 2021. 3. 12.

산업안전 산업기사 필기 2주 만에 합격방법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산업안전 산업기사 필기 합격후기와 필기시험 공부법을 알려드릴게요 

개인적으로 일주일 빡공하면 합격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진짜 급한일 아니면 2주는 정도는 하셔야 합니다!!

저는 전공자도 아니고 관련 직종에서 일해본적도 없어요 그래서 시험 치기 일주일 전에 이미 

평균 70~90점이 나왔지만 너무 너무 걱정이 돼서 오바하면서 끝까지 공부를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저 처럼 오바하지 마시고 평균 80점 정도 나오면 나는 합격각이다 하면서 

마음 편하게 생각하세요 저도 75/70/85/80/90점으로 아주 무난하게 합격을 했습니다 

 

제가 어려웠던 공학용 계산기 사용방법도 알려드릴게요!


필기는 책을 구매하셔도 좋고 어플을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저는 휴대폰으로 공부를 하면 공부하는 기분이 안나서 책을 구매했습니다 책은 구민사 책을 구매했어요 

개인 적로 모두 그 나물의 그 밥인 거 같아서 가격 저렴한 거 구매하시면 될 거 같아요 

구민사 좋은 것 같아요 혹시 뭐 사지 하시면 구민사 구매하세요 구민사 광고 아닙니다 

구민사 오타 은근 있어서 짜증 나요 

어플은(스터디웨이 앱이랑 산업안전산업기사 파란색 배경에 흰색 손이 안전모 받치고 있는 모양 어플 다운 받았어요 둘다 굿굿)

 

 

 

이 책으로 구매했습니다 이책을 구입한 이유 옥션에서 가장 저렴했고 많이 사는 기분이 들었음

오타가 은근 있음 짜증남

그냥저냥 괜찮음 (광고 아님)

참고로 과년도 책으로 구매하세요 이론은 공부하실 필요 없어요 이론 진짜 할 필요 X

 

 

 

책의 구성은 이론이 있고 과년도 문제가 있습니다 이 책은 2021년도 책이라서 2020년 문제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이론은 아예 1도 안 봤습니다 이론 공부해봤자 어차피 까먹고 산업안전 산업기사는 문제은행 식이라서 

그냥 문제만 주야장천 풀었습니다 저는 2013년 2015~2020년도 이렇게 풀었습니다 2015~2020년은 총 3번 2013년은 2번 풀었습니다 필기는 무조건 과년도 문제 무한 반복입니다 남들은 10개년은 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7개년을 정도 봤어요 처음 시험을 쳤을 때는 싹 다 과락이었고 몇 번 반복해서 풀다 보니 기본 80점은 넘었습니다 

너무 과거 문제를 푸시면 법률이 바뀌는 것도 몇 개 있어서 너무 옛날 문제는 비추합니다 

저도 시험 치기 3일 전에는 2015~2020년만 반복해서 풀었어요 

진짜 하다 보면 하... 진짜 합격할 수 있는 건가 저는 특히 1도 관련 없는 일을 했어서 진짜 너무 어려웠어요 

근데 하다 보니 알고 보니 선녀였다 합니다!! 겁먹지 말고 과년도 무한 반복하세요 한 번만 쫙 풀면 2번째부터는 감이 와요!!!

 

 

 

책은 짜증 나게 답이 바로 있어요 문제 풀면서 유독 많이 틀리는 게 있을 것입니다 저는 특히  사다리식 통로 구조 

추락 방호망의 설치 낙하물 방지 뭐 이런 게 너무너무 헷갈렸어요 높이 길이가 너무 헷갈려서 

 

 

 

진짜 좀 오바이긴 한데 진짜 자꾸 틀려서 공책에다가 적고 외웠어요 진짜 많이 나와서 꼭 꼭 외워야 합니다.!!

공책에 안 적어도 되는데 저는 그냥 너무 많이 틀려서 정리했어요 (공책에다가 정리를 하면서 외워서 마지막 과목은 2개 만 틀렸더라고요 ㅎㅎ)

 

 

 

저는 로그를 어떻게 공학용 계산기에 대입하는지 몰라서 이 문제를 그냥 포기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알고 나면 개꿀 문제입니다 25번 A 문제를 예로 들어볼게요 계산기에 log(1÷0.7)÷lon(2) 이렇게

쉽죠?

나머지 문제는 그냥 똑같이 계산기에 입력하면 되니깐 어려운 거 없습니다 

수학을 못해서 계산식 나오면 다 포기하려고 했는데 계산기가 다 풀어주고 대입만 하면 되니깐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패턴만 외우면 다 풀 수 있으니깐 포기하면 은근히 아까워요 저는 8문제? 정도 계산문제 나왔는데

2개 빼고는 모두 확실하게 풀었어요!! 계산문제 많이 안 어려우니깐 포기하지 마세요 


참고로 시험장에 수험표 필요없고 계산기도 필요없어요 

계산기는 어차피 컴퓨터에 다 있고 수험표도 있어서 필요 없어요 

민증이랑 볼펜만 챙겨가면 됩니다 계산기가 필요없긴한데 저는 그냥 계산기로 푸는 게 익숙해서 계산기 챙겨갔어요!!

근데 저만 계산기로 풀더라고요 민망 민망 문제풀 종이도 모두다 나눠줍니다 

문제 다 푸시면 그냥 나가면 됩니다 저도 40분 만에 풀고 체출하고 나갔어요 합격 불합격도 시험 끝나고 문제 제출하고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개꿀!! 

 

 

 

공학용계산기는 ▲위의 제품은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쉬웠습니다 다른 분들은 한달은 공부해야한다고 하는데 글쎄요 

2주면 합격할 수 있어요 근데 개인차이가 있으니깐 여유롭게 하실 분들은 한달은 하세요!!!

ㅎㅎ 참고로 저는 하루에 6시간 정도 했고 2주동안 4일은 공부 안하고 놀았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