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자격증 합격 방법

노베이스 컴활2급 일주일 공부하고 실기 합격 방법

by 햄스버거 2020. 11. 22.

노 베이스 컴활2급 일주일 공부하고 실기 합격 방법

 

안녕하세요 컴활 실기를 합격하고 돌아왔습니다!!! 컴활 정말 지독하게 하기 싫어서 끙끙거리면서

공부를 했죠 일부로 공부 안 할 것 같아서 시험날도 길게 잡았는데 결국 일주일만 미친 듯이 공부했어요 지겨운 사람

 저에게 컴활은 정말 노잼 그 자체 제가 준비한 자격 중 중에 가장 노잼이고 하기 싫었어요 ㅠ

 

그래도 취업에 꼬딱지 만큼이라도 도움이 될 수 만 있다면 취득을 해야겠죠? ㅠ

저의 벼락치기 공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처럼 하시면 스트레스 가득 받으시면서 합격은 무조건 가능합니다

저의 합격 비법은 좋은 책? 모의고사 많이 풀어보기? 모두 아니고 기풍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기풍 선생님은 컴활의 신입니다ㅎㅎ 노베이스이고 급하다 그러면 기풍 선생님 강의를 들으세요 

처음에는 멋 모르고 책에 있는 기본 모의고사를 풀었는데 다른 건 그냥저냥 이해가 가는데 함수가 이해가 진짜 안 되더라고요 저는 멍청해서 많이 봐도 이해가.... 전혀...ㅠ

😀일단 컴활 합격 인증을 할게요😀




공부 방법

 

저는 일단 함수를 정복하기 위해 함수 관련 강의를 들었어요 

강의 시간은 긴 편입니다 1시간은 그냥 넘는데 문제 풀면서 하면 당연히 더 걸리겠죠?

근데 이 강의 3편? 아니 1편만 보셔도 함수 문제 실력이 마구마구 상승합니다

시간이 정말 없으시면 1편만 보셔도 상관없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다 봤으면 좋겠어요 

저도 원래는 2편만 봤었는데 시험 치기 전날에 마지막 강의 보고 갔었거던요  시험 당일에 

마지막에 본 문제가 나왔어서 혹시 가능하시다면 모두 보고 가세요  

 

01 컴활 2급 실기 하루 만에 함수 끝내기 5회분 풀이 : https://youtu.be/lCefPJZ6 qv8

02 컴활 2급 실기 하루 만에 함수 끝내기 5회분 풀이 : https://youtu.be/fCNCLxFADQY

03 컴활2급실기 하루 만에 함수 끝내기 5회분 풀이 : https://youtu.be/kc1 wFnQY4 pE

저는 2편을 하루에 다 봤어요 왜냐면 시간이!! 없으니깐요 급하게 열심히 봤어요 대략 5~6시간 정도 투자한 것 같아요 

시간이 있으시면 하루에 한 편 만 보세요 선생님이 은근 재미있어서 저는 잘 봤어요 저는 1.5배 속으로 봤습니다 

어려운 함수가 나오면 1.25로 바꿔서 봐줬어요 

 


 

그다음은 분석작업을 합니다 

 

www.youtube.com/watch?v=GYPlyQmFzME&ab_channel=%EA%B8%B0%ED%92%8D%EC%8C%A4

분석작업도 정말 호락호락하지 않아요 

 

저는 조건부 서식이랑 피벗 테이블가 좀 헷갈리더라고요 저 동영상 보고 이해했어요

저 동영상의 단점은 선생님이 목소리가 너무 울리면서 들려서 뭔가 신이 이야기해주는 기분이 들었어요 ㅋㅋㅋ

어쨌든 둘째 날에 분석작업을 다 봐주시면 끝입니다 

 

전날 헷갈렸던 함수도 다시 체크하시면서 풀어보세요 

 


 

 

그 후에는 실기 책에 있는 모의고사를 마구 풀어줍니다 저는 시나공에서 나온 책을 구매했습니다

책은 그냥 나쁘지 않았어요 가격은 22,000원입니다 모의고사가 많은 책을 구매하세요 설명은 기풍 쌤 꺼 들으면 됩니다 

 

 

 

 

 

 

이 책만 그런 건지 모르겠는데 실전 모의고사가 A~E형까지만 책에 있고 나머지 모의고사는 파일로 저장되어있어서

컴퓨터에 문제랑 엑셀을 같이 띄어 놓고 봐야 해서 불편하더라고요 책 값을 아끼기 위해서 그랬다고 했는데 

저는 너무 불편해서 그냥 돈 더 주고 모의고사가 책에 있는 게 좋을 거 같더라고요 참고하세요


저 정도 모의고사를 풀면 합격합니다 저는 풀면서 어려웠던 함수는 따로 체크했어요 그리고 매크로랑 표도 

강의를 한 번 보고 가면 좋을 것 같아서 한 번 보고 갔어요

시험칠때 기본작업-분석작업-기타작업-계산작업 순으로 넘어가는게 저는 좋더라고요 

저는 문제 다 풀고 10분 정도 시간이 남았었어요 ㅎㅎ 

 

저는 함수를 막 (DAYS360(날짜 1, 날짜 2, 옵션) 이런 식으로 모두 외우지 않았어요 그냥 대략 감으로

풀었습니다 딱히 외우진 않았지만 많이 나오는 문제는 강제로 외워져요 ㅎㅎ

함수를 많이 풀어도 시험 당일에 모르는 문제가 하나 있더라고요 그래서 한 문제는 못 풀었어요 

어차피 함수는 3문제 만 완벽하게 맞추면 되니깐 너무 부담가지시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저도 합격했으니깐 여러분도 모두 합격할 거예요 모두 파이팅!!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