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자격증 합격 방법

한능검 1급 합격 방법 49회 후기

by 햄스버거 2020. 9. 21.

한능검 49회 후기 공부 방법

 

 

일단 들고 가야 할 것

 

컴퓨터용 사인펜, 화이트(꼭 필요한 건 아니지만 없으면 찝찝함), 민증 or운전면허증, 수험표 

 

응시는 무조건 시험 당일에 하세요 시험 당일 9시에 바로 해야 해요 

 

귀.찮.아~~ 아 내일 하자 이러는 순간 자리 없어요 계속 한국사 홈페이지 들락날락해야 합니다

 

무려 홈페이지도 최신식이라서 모바일로 응시 어림도 없습니다 무조건 pc에서만 가능합니다 

 

 

!! 꼭 9시에 하세요!!


(tmi 참고로 저의 한국사 실력은 공부하기 전에 고려와 고구려 차이를 몰랐습니다 

그냥 핵 멍청했어요 당연 권문세족이나 무신정변 이런 것도 몰랐죠^^ㅜ 핵 멍청한 저도 합격했으니 여러분도 가능합니다///)

 

 

 

 

 

저는 48회 한능검 시험에서 2주로 잡았지만 현실은 일주일 공부해 결국 2급을 받은 사람입니다!

 

이번에는 1급을 받기 위해 정말 2주 동안 열심히 공부했어요 베이스가 있거나 재시험을 보시는 분들은 2주를 공부해도

충분한 것 같아요 하. 지. 만 노 베이스 분들은 한 달을 공부하셔야 해요!!

노 베이스 분들은 아래 링크 공부 법을▼▼참고하세요.

 

 

 

da54262.tistory.com/1?category=1143893

 


 

 

 

시험 후기

 

아찔하게 80점을 받았어요. 사실 2급도 70점을 받고 합격해서 정말 지독한 사람입니다 (지겨운 사람이죠)

한 문제라도 더 틀렸으면 끔찍합니다. 시험은 많은 분들이 48회보다 49회가 쉽다고 했지만 저는 49회가 더 어려웠어요 ㅎㅎ 저는 정말 어려웠는데 저 말고 모두 다 49회가 쉽다고 해서 또 나만 어렵지 하면서 얼마나 슬프던지 

 

 


 

 

 

재시&베이스 있으신 분들을 위한 공부 팁

 

저는 48회 시험에서 사용했었던 에듀윌과 별별 한국사로 공부했습니다 

이번에는 인강을 듣지 않았었고 특별부록을 하루에 5~10강씩 외웠어요 

40회까지 다 본 다음에 1~40회 정독을 하루에 다 끝을 냈어요 

대략 7일 만에 다 봤어요 

근데 한 달 전에 공부했는데 왜 보면 새로울까요? 정말 신기... 신기 동방신기

 

 

 

다른 유튜버분이 정리를 16페이지 정도 해두신 걸 공유받아서 기출문제 정리하면서 프린트에 꼼꼼하게 적었어요.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공유해주시는 천사 분들이 많아요 저는 정리를 너무 못해서 ㅎㅎ 

공유받은 것에다가 내가 잘 모르는 거나 헷갈리는 것 위주로 A4 뒷면에 적었어요 

 

 

 

저는 독립부대가 세상에서 가장 헷갈리고 외우기 어려웠어요. 그래서 종이에다가 정리를 나름 했어요

시험 치기 몇 분 전까지 계속 봤어요. 겨우겨우 다 외우고 시험 쳤어요(정말 이름이 너무 비슷해) 

 

 

 

 

기출문제는 에듀윌 문제집을 사용했어요. 기출문제는 프린트로 뽑으셔도 되고 책을 사셔도 되는데 저는 책을 사는 걸 추천드려요 책은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책을 추천드려요 저는 기출은 총 7회를 풀었어요 문제를 많이 풀기보다는

▲위처럼 1~50번까지 풀고 꼼꼼하게 1번이 누군지 2번은 누군지 모두 확인하고 이해했으면 X표를 치면서 공부했어요 

(정말 도움 많이 돼요)

 

 

tmi *시험 치기 전날 저의 점수는 76점 79점 80점 85점 87점 90점 80점 이 정도의 점수였던 거 같아요~! *

 

 

이 정도만 하시면 1급 받으실 것 같아요. 그리고 시험 마지막 날에 최태성 선생님의 전야제를 꼭꼭 챙겨서 들으세요. 정말 도움이 많이 돼요 저도 이번에 처음 들었는데 최태성 선생님이 짚어준 데에서 2문제 정도 나온 거 같아요 

전야제는 시험 치기 전날에 밤 10~11시까지 해요 놓치지 마시고 꼭 듣고 치세요

 

한능검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랄게요 ~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