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자격증 합격 방법

노베이스 컴활 2급 이틀 만에 합격하는 방법

by 햄스버거 2020. 10. 7.

노베이스 컴활 2급 이틀 만에 합격하는 방법

 

 

 

 

뜬금 없는 제 점수입니다!

 

 

 

 

오늘은 단 이틀 공부한 컴활 공부 팁을 알려드릴게요 ♥ 

솔직히 컴활은 이주 정도 여유를 잡고 응시를 했었는데요 (사실 자리가 없어서 빨리 칠 수 없었어요)

컴활이 진짜 너무 재미없고 이해도 안 되고 요약집도 프린트로 뽑았는데 보기 싫고 

그래서 계속 핑계를 대면서 공부를 안 했어요 ㅎㅎ 요약집은 59페이지나 되는데 단 한 번도 정독도 안 했습니다 

거기다 추석도 끼여있어서 계속 놀고 마구 놀다가 5일 6일을 공부를 했어요 

모든 시험 통틀어서 역대급 공부를 안 했어요 얼마나 후회가 되던지 여러분은 벼락치기 말고 딱 딱 맞춰서 하세요 

 

 

 

 

 

 

어쨌든 저의 초라한 공부 방법은!!

 


 

 

 

핵심 요약이라고 나름 프린터로 뽑았는데 한 번도 안 읽어 봤어요 요약집 보지 않아도 합격하는데 무리가 전혀 없어요 

그래서 벼락치기 분들은 요약집 보는 거 추천 안 해요 시간이 없잖아요 우린... 요약집을 보시고 시험 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sinagong.gilbut.co.kr/it/pds

▲여기에 들어가셔서 학습자료실 들어가셔서 자료 다운로드하시면 돼요!!

 

 

 

요약집 프린터 하고 잉크 쓴 게 아까워서 기출문제에 많이 나오는 것 헷갈리는 것 정도만 줄 처 두고 봤어요 

 

 

 

 

이런 식으로 대강 대강 

 

 

 

 

진짜 공부는 기출문제로 했어요 제 생각에는 기출이 아주 중요한 거 같아요

제가 시험 봤을 때도 1과목에서 봤던 문제가 여러 개 있었거든요 또 기출문제를 사실 프린터로 뽑아서 풀려고 했는데 

잉크가 별로 없었고 종이도 아깝고 그래서 ▲↑저만큼만 뽑아서 보고 나머지는 ↓▼기출문제 어플로 공부했어요 

 

 

 

 

초록색 어플을 다운로드했어요 저 어플 좋은 거 같아요 오답노트라고 틀린 문제를 저장해서 나중에 틀린 문제들을 

모두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도 버스에서 오답노트를 풀면서 갔었는데 그때 본 문제가 나와서 얼마나 기분이 좋던지 

강추합니다 단점은 왜 틀렸는지 이유가 전혀 적혀있지 않아서 그게 몹시 아쉬웠어요 그래서 cbt에 들어가서 해설 문제를 다운로드하여서 공부했어요 www.comcbt.com/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기출문제, 해설

www.comcbt.com

저는 폰으로는 문제를 보고 태블릿으로는 해설 문제를 보면서 공부했어요!

 

 

 

 

1과목은 좀 많이 풀어봤어요 많은 분들이 1과목에서 점수를 당겨야 한다고 해서 많이 풀어보고 오답정리도 나름 했어요 

시간이 없어서 꼼꼼히는 못했지만 자주 나오는 건 요약집에 체크하고 보긴 했어요 

아! 그리고 점수를 보면 아시겠지만 오락가락이 심하죠 시험 칠 때까지 떨어질 거 같아서 얼마나 조마조마하던지 

기출 풀 때 점수가 중요한 게 아니에요 자주 나오는 것 따로 정리하세요!! (기출은 최소 10회 차는 풀어보세요)

 

공부시간은!!

10월 5일에 거의 7시간을 공부했습니다 10월 6일에는 10시간을 했었어요 

 

 

 

 

 

스프레드시트는 공부해도 안느는 기분이라서 그냥 과감하게 함수 나오는 파트는 공부 안 했어요 

그냥 찍자 이런 마인드였고 그냥 스프레드시트는 5개만 풀어보고 오답정리만 좀 했습니다 

시험에서도 함수 문제는 다 찍었어요 그리고 2과목은 시험장에서 겹치는 문제가 많이 없더라고요

얼마나 동공이 흔들리던지 느낌으로 풀었어요 ㅎㅎ

 

 

<시험장 준비물>

 

컴퓨터로 치는 시험이라 필기구가 필요 없어요 

민증이랑 수험표를 들고 가면 돼요

 

(저는.. 수험표는 안 뽑고 접수표만 뽑고 가서 시험장에서 얼마나 당황을 했는지 나란 멍청이

다행히 컴활 시험장에서는 수험표가 없어도 괜찮더라고요 그냥 종이에 뭐 적으라고 해서 

적으니깐 끝났어요)

 

 

<시험시간>

 

컴활 시험 시간은 총 40분입니다 

 

 

<합격 결정기준>

 

필기 : 매과목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

 

(1과목 2과목 모두 40점을 넘으면 과락은 아니지만 평균이 60점 이상이 돼야 해요 그러므로 2과목을 합쳐서 24개는 맞으셔야 합격이에요 )

 

 

실기 :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지긋지긋한 재미없는 컴활 필기가 끝이 났어요 이제 10월 31일 컴활 실기를 치고 합격해서 돌아올게요 모두 파이팅 

 

컴활 실기 합격 방법입니다

 

 

노베이스 컴활2급 일주일 공부하고 실기 합격 방법

노 베이스 컴활2급 일주일 공부하고 실기 합격 방법 안녕하세요 컴활 실기를 합격하고 돌아왔습니다!!! 컴활 정말 지독하게 하기 싫어서 끙끙거리면서 공부를 했죠 일부로 공부 안 할 것 같아서

da54262.tistory.com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